본문으로 바로가기

하이패스 명의변경 알아보기

category 유용한 정보 2017. 5. 2. 19:32

하이패스 명의변경 알아보기




하이패스를 달고부터 고속도로 이용이 정말 편리해졌습니다.


이거 없을때는 어떻게 살았을까 싶네요. 이전에는 톨게이트가 다가오면 잔돈 걱정부터 했는데 이제는 신경쓸 것도 없고, 중간에 멈출 필요가 없으니 IC 병목 정체현상도 많이 줄은 것 같습니다.


얼마전에 친구가 새차를 샀는데 파이패스 단말기가 기본 장착되어 있더라구요. 그래서 원래 쓰던건 달라고 해서 제가 쓰고 있습니다ㅎㅎ 그런데 다른 사람이 쓰던건 그냥 바로 쓸 수 있는게 아니고 이런 경우 명의변경을 해야 하더군요.



하이패스 명의변경은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고객직접등록 시스템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검색창에 하이패스 등록을 검색하고 홈페이지에 접속해 줍니다. 그러면 판매점용과 일반고객용 서비스 선택화면이 나오는데요. 일반고객용 페이지로 들어가주세요.



좌측 상단을 보면 차종/명의 변경이 보입니다. 여기를 클릭해주면 돼요. 명의변경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먼저 단말기를 연결할 USB 케이블을 준비해 두면 좋겠죠? 하지만 만약 없다면 '미연결'로 변경하는 방법도 있으니 크게 상관은 없어요.



USB 케이블로 단말기가 연결되어 있다면 위와같이 간단하게 단말기 변경 정보입력만으로 명의변경이 완료되고요. 만약 연결할 수 없거나 연결을 지원하지 않는 단말기라면, 왼쪽 등록정보관리 아래 메뉴의 차종/명의변경(미연결)을 선택하면 됩니다.



미연결 명의변경도 크게 다르지는 않은데요. 변경전 차량번호와 발행번호를 입력해서 단말기 정보조회를 하는 단계만 추가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발행번호를 모르시면 단말기의 볼륨 또는 메뉴 버튼을 5초이상 누르고 있으면 발행번호 16자리가 표시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이상으로 하이패스 명의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때요, 간단하죠? 저같은 경우는 인터넷으로 하는게 편하다고 느껴지는데요. 만약 어려우시다면 하이패스 영업소에 찾아가서 해달라고하면 1분만에 뚝딱 처리해 준답니다. 참고하시고 오늘도 유용한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