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튠즈 연결안됨 해결방법



아이폰이 출시된지 어언 10년이 지났습니다. 이름만 스마트폰이었던 국내 휴대폰시장에 혜성처럼 나타난 아이폰 3GS는 혁신을 넘어서 혁명에 가까웠죠.


저도 아이폰을 사용한지 6년이 넘어가고 있는데요. 고스티브잡스가 아니었다면 휴대폰으로 와이파이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세상을 상상이나 할 수 있었을까요? 당시 국내 이동통신사및 휴대폰 제조업체는 요금폭탄을 일으키는 3G 인터넷망 서비스에만 몰두하던 시절이였으니까요.


모바일 IT시장은 아이폰 이전과 이후로 나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아이폰이 IT 모바일 업계에 미치는 영향력은 대단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대단한 영향력에도 불구하고 국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는 요소가 있는데 바로 아이튠즈입니다.



아이폰은 안드로이드에비해 다소 폐쇄적인 정책으로 벨소리, 음악, 동영상 다운 및 파일 백업 등에 아이튠즈 프로그램 사용이 거의 필수로 필요합니다. 헌데 이 아이튠즈가 애플의 MAC에 친화적인 특성 때문인지 윈도우 OS에서는 다소의 불편함과 간헐적인 오류들을 일으킵니다.



오늘은 몇가지 오류들 중 '아이튠즈 연결안됨'이라는 인식오류의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을 컴퓨터나 노트북에 USB로 연결했는데 아이튠즈에서 무반응이면 참 난감합니다. 이런 상황을 아이튠즈 인식오류라고 하는데요.

 

 

 

제대로 연결이 되었다면 빨간 네모부분에 휴대폰 그림이 나타나야합니다. 아이튠즈 연결안됨 오류시 저 부분이 저렇게 공란으로 표시되죠. 이런 경우 보통 컴퓨터나 휴대폰 고장을 먼저 생각하게 되는데요. 많은 아이폰 사용자들이 한번씩은 겪어봤을 흔한 아이튠즈 인식 요류로 해결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PC와 아이폰이 케이블로 잘 연결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아이튠즈 최신 버전을 설치합니다. - 그리고 아이폰을 재시동 해줍니다. 보통 여기까지 하면 아이튠즈 연결안됨 오류가 거의 해결되지만 그래도 아직까지 인식오류가 발생한다면 아래를 따라해주세요.

 

 

PC화면에서 내컴퓨터 우클릭 - 관리 - 장치관리자로 들어갑니다. 휴대용 장치에서 Apple iPhone을 찾아 우클릭한 후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눌러줍니다.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는 수동으로 검색해줍니다.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찾아보기를 클릭한 후 다음 위치에서 소프트웨어 검색 항목에 경로를 직접 입력해 줍니다.

경로는 C:\Program Files\Common Files\Apple\Mobile Device Support\Drivers입니다.

그리고 다음을 눌러 실행하면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완료되고 이후 아이튠즈 연결시 아이튠즈 연결안됨 오류가 해결 됨을 알 수 있습니다.


이상 아이튠즈 연결안됨 기기 인식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다음 포스팅도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