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실속있는 보급형 스마트폰 LG X300


 

중저가폰을 선호하는 분들이라면 샤오미나 화웨이 등 중국산 스마트폰을 많이 보셨을겁니다. 최근 노키아도 노키아6를 발표하며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의 경쟁에 뛰어들었는데요. 요즘은 가성비 시대라고 불릴 정도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합리적인 소비풍토가 만연한 만큼 휴대폰 시장에서도 플래그십 제품들 못지않게 중저가 보급형 스마트폰 시장의 경쟁도 치열합니다.


LG에서도 이에따라 지난 1월 보급형 스마트폰 LG X300을 출시하며 이런 경쟁의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LG의 전형적인 보급형 라인 K시리즈의 출시를 예상했던 소비자들에게 X300의 출시는 다소 낯설게 보일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X시리즈는 지난해 프리미엄이 더해진 보급형이라는 컨셉으로 꽤나 선전했던 라인으로 완전히 새로운 라인은 아닙니다.

G6의 출시를 앞두고 LG X300을 먼저 선보인 것은 사람들이 보다 많이 찾는 보급형 라인을 보강해 점유율을 선점하겠다는 의도로 해석되기도 하는데요.

K시리즈와는 또다른 LG의 보급형 라인 X시리즈의 2017년 첫 포문을 여는 보급형 스마트폰 LG X300의 특장점에대해 알아봅시다.



깔끔한 디자인

스마트폰들이 대형화 하고 있는 가운데 5.0인치의 콤펙트한 사이즈를 채택한 LG X300은 한손 사용을 선호하는 사용자들에게 매력적인 크기입니다. 정확한 크기는 144.8*72.1*8.09(mm)이며 무게 또한 142g으로 가벼워 한 손 사용에 최적의 크기와 무게를 가졌습니다.

전면 디스플레이는 엣지 느낌의 곡면 글라스를 채용해서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전면 커버는 일체의 물리버튼을 채택하지 않은 LG의 이전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깔끔한 패밀리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측면은 크롬도금 테두리를 적용해서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4를 처음 접했을때와 같은 견고함마저 느껴집니다. 후면 커버에는 클래식한 패턴 디자인을 채용해 단조로움을 피하고 그립감을 높여줍니다. 커버의 패턴 재질은 스크레치와 미끄럼 방지 효과도 있습니다.

 

LG X300은 탈착형 배터리를 채용해서 후면 커버를 들어내면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일체형 배터리 형태가 많은 반면 배터리 탈착형은 장점이라면 장점일 수 있겠습니다. 용량은 2500mAh로 실사용에 무난한 용량을 가집니다.

 

가격대비 준수한 스펙


LG X300은 퀄컴 스냅드래곤 425 1.4Gh AP에 2GB 램을 탑재했습니다. GPU는 Adreno 308, 디스플레이는 5.0인치 1280*720해상도의 IPS 패널을 탑재했고, 16GB 내장메모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내장메모리 용량이 다소 부족한 게 흠이지만 MicroSD 외장 메모리 슬롯을 지원해서 2TB까지 확장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7.0 누가(Nugat) OS가 탑재되어 있어 보급형임에도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Nugat의 새로운 기능으로는 멀티 윈도우, 애플리케이션 간 드래그 앤 드롭 등 사용자 편의가 대폭 향상된 기능들이 있으며 눈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고 알려진 블루라이트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서 눈의 피로를 덜어줄 수도 있습니다.


LG X300은 전반적으로 20만원대 후반의 가격을 생각하면 매우 준수한 스펙을 보유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IT 부품 제조공정의 발달로 현재의 스마트폰들은 전체적으로 상향평준화 되었기때문에 특수기능들의 보유 유무를 제외하면 일반적인 스펙에서 보급형과 플래그십 모델 간의 경계는 모호해졌다고 보여집니다.

 

고화질 후면 카메라와 HD DMB

LG X300에는 1300만 화소 후면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보급형 수준에서는 뛰어난 화질의 카메라 성능입니다. 9포인트 오토 포커싱과 터치 포커스 기능을 지원해 피사체를 빠르게 포착할 수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는 뷰티샷 기능을 지원해서 셀카를 더욱 예쁘게 찍을 수도 있습니다.

 

한때 휴대폰에 DMB가 대세였던 시절이 있습니다. 지금은 고화질 동영상 스트리밍이 많이 활성화 돼서 화질이 떨어지는 DMB TV서비스는 점차 잊혀졌습니다. 하지만 동영상 스트리밍은 데이터를 많이 잡아먹기 때문에 와이파이존이 아닌 지역에서 사용하기 부담스러운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아직까지 DMB기능을 원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LG X300은 최신 HD DMB를 지원해서 데이터 부담 없이 고화질 TV를 언제든지 시청할 수 있습니다. HD DMB는 기존 DMB 대비 12배 개선된 화질을 제공하기 때문에 동영상 스트리밍 못지않은 선명한 TV화질을 보여줍니다. 현재 HD DMB서비스는 수도권에서만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점차 서비스지역이 확대 되겠지만 구매하시는 분들은 이점 참고하셔야겠습니다.


이상으로 중저가 보급형 스마트폰 LG X300의 특장점을 살펴봤습니다.

물론 앞으로 출시가 예정된 G6나 현재 판매중인 V20과 같은 플래그십 모델 만큼의 성능을 기대할 수는 없겠지만 보급형 라인의 스마트폰 제품들 가운데서는 뛰어난 가성비를 지닌 제품임에 틀림 없습니다.

LG X300은 현재 다크 블루와 실버 두 종류의 색상으로 판매가 되고 있으며 공시 출고가는 253,000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