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마트 상품권샵 완벽 정리!

category 유용한 정보 2017. 2. 23. 08:22



  이마트 상품권샵 완벽 정리!



종종 명절이나 특별한 날에 상품권 선물을 받게되는 경우가 있다.


기껏 마음써서 준비한 선물이 자칫 그사람이 원하지 않는 물건이었다면 준 사람도 받은사람도 찝찝한 상황이 될 수 있는데,


그래서 본인이 원하는 걸 살 수 있는 상품권으로 선물하는 방법은 매우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그런데 상품권 선물을 받아도 사용처를 모르면 곤란하다. 오늘은 많이 사용하는 상품권 중에서 이마트 상품권이 생겼을 경우 사용할 수 있는 이마트 상품권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보통 이마트 상품권이라고하면 이마트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건가?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마트는 신세계 계열사이다. 그래서 이마트 상품권과 신세계 상품권은 같다고 보면 된다.



신세계 상품권은 5,000원 부터 500,000원까지 6종류가 있다. 신세계 백화점과 이마트는 물론 쇼핑/외식/레저 등 다양한 가맹점에서 폭넓게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이다.

그러면 지금부터 신세계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이마트 상품권샵에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기로 하자.



>전국 신세계백화점


먼저 전국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사용이 가능한데, 사용할 수 있는 쇼핑몰은 신세계몰(mall.shinsegae.com), 이마트몰(emartmall.com), 신세계 인터넷 면세점(ssgdfs.com)이 있다.



>쇼핑


그외에 다양한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쇼핑 할 때도 사용할 수 있다.

지방시, 몽클레르, 돌체앤가바나 등 각종 해외명품샵도 이용할 수 있고, 각 지역 프리미엄 아울렛과 익숙한 갭, 살로몬 등 유명 브랜드의류샵도 보인다.

스타필드의 경우 BMW, BMW정비소, 수 노래연습장, 현대모터스, 제네시스, H&M, COS, 앤아더스토리즈에서는 사용이 제외된다.


>외식


외식관련 이마트 상품권샵도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스타벅스, 빕스, 아웃백, 피자헛 등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곳이 가맹점으로 등록되어 있어 유용하겠다.

매드포갈릭은 롯데몰 김포공항점, 대구 현대백화점, 부천현대중동점에서는 사용이 제외된다.


>호텔


각종 호텔에서도 상품권으로 숙박이 가능하다. 부산국제영화제에 초청받아 갔을 때 해운대 센텀호텔을 이용했었는데 여기서 보니 왠지 반갑다. 그랜드힐튼 서울호텔은 연회장 사용은 제외된다고하니 참고하자.


>레져/문화


교보문고, 영풍문고 등 대형 서점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신세계센텀시티 아이스링크, 스파랜드 등 레저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CGV는 관교, 광주터미널, 죽전, 센텀시티, 영등포, 대전터미널, 의정부에서 이용 가능하다.


>기타


그외에 분당차병원, 부산백병원 등 의료시설 건강검진센터도 이용할 수 있다. 쇼핑, 외식, 문화, 레저 뿐만 아니라 병원까지, 정말 이마트 상품권 사용처가 이렇게 다양한지 몰랐다.


상품권 사용시 간단한 주의사항을 설명하자면,

신세계상품권은 액면금액의 60%이상 사용한 경우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1만원권 이하는 80%이상) 또한 바겐세일과 같은 할인기간에도 언제든지 사용이 하능하다. 단, 타사 상품권 구입이나 순금 구입, 카드 대금 납부등에는 사용할 수 없다.

상품권이 훼손되었을 경우에는 상품권의 권면금액, 발행번호 등을 파악할 수 있고, 해당 발행사의 상품권임을 확인할 수 있는 경우 즉시 재발급을 받을 수 있다.


이상으로 이마트 상품권샵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다. 상품권을 선물할 계획이 있거나 상품권이 생겼는데 어디다 사용해야할지 고민이었던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