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택시 분실물센터 이용방법 안내

category 유용한 정보 2017. 2. 27. 08:35



  택시 분실물센터 이용방법





예전에 택시에 중요한 서류가 든 가방을 두고 내린 적이 있다. 그땐 택시 분실물센터 이용방법을 몰라 내가 탔던 택시 회사를 알아내느라 진땀을 뺀 경험이 있는데, 택시에서 잃어버린 물건은 택시 분실물센터에서 간단하게 찾아 볼 수 있다.


택시를 이용하다 지갑이나 핸드폰, 가방 등을 두고 내린 경험들 다들 한번씩 있을 것이다. 이럴 때 나처럼 고생하는 일이 없도록 오늘은 택시 분실물센터 이용방법에대해 포스팅을 해보고자 한다.


먼저 포털 검색 사이트에서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를 검색하고 들어가 준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습득물 리스트 검색 항목이 나온다. 먼저 법인택시인지 개인택시인지 체크를 해야하는데 잘 모르겠다면 중복 체크도 되기 때문에 둘다 체크를 해주면 된다. 다음 잃어버린 물건의 종류(습득물)를 체크해주고 잃어버린 날짜를 선택해준 후 검색을 클릭해 준다.



검색을 누르면 아래에 습득물 사진과 내용물, 날짜와 보관장소가 안내되어 나온다. 이 중 본인이 잃어버린 물건이라고 생각되는 것의 내용물 글자를 클릭해 준다.



내용물을 클릭하면 택시번호와 연락처, 이메일 그리고 습득 경위와 찾아가는 방법, 유의사항 등 보다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다. 본인이 잃어버린 물건이 맞다면 안내된 연락처와 수령방법을 참고해서 찾으러 가면 된다.



습득물 목록에 본인이 잃어버린 물건이 안나온다면 직접 분실물 등록을 할 수도 있다. 상단에 분실물등록 탭을 선택한 후 법인택시 또는 개인택시 분실물 등록하러가기를 누르면 된다. 핸드폰의 경우는 따로 핸드폰찾기 콜센터를 통해 등록이 가능하다.



택시분실물 등록하기를 누르면 위와같은 게시판이 나온다. 아래의 글쓰기를 눌러 분실경위와 연락처 등을 작성하고 등록을 해주면 된다.



최근, 유실물 신고자가 이메일이나 연락처 등을 남기는 점을 악용하여, 유실물센터 게시판을 열람 후 마치 본인이 유실물을 보관중인 것처럼 속여 배송비와 사례금을 송금받고 연락을 끊는 신종 사기가 활개를 치고 있다고 한다. 참고하여 이러한 사기에 당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도록 하자.



전국 지역별 택시 유실물 관련 문의처는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이상으로 택시 분실물센터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택시에서 타고 내릴 때는 빠뜨린 물건이 없는지 꼭 다시한번 확인하는 습관을 들여 사전에 귀중품이나 중요한 서류 등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