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flac mp3 변환 아주 쉬운 방법

category IT, 컴퓨터 2017. 3. 4. 09:38


  flac mp3 변환 쉬운 방법



flac은 무손실 압축 방식의 디지털 오디오 코덱이다. 때문에 음질이 매우 깨끗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무손실인 만큼 용량이 어마무시하다는 단점도 가지고 있다.


요즘 PC나 휴대용 기기가 고성능 고용량화 되어감에 따라 flac 음원을 많이들 사용하고 있다고 하지만 사실 보통사람의 귀로는 flac과 mp3의 음질 차이를 크게 느끼지 못한다고 한다.


때문에 청음력이 그렇게 예민한 사람이 아니라면 용량이 큰 flac음원을 사용하기보다 절반이하의 용량에 음질도 나쁘지 않은 mp3파일로 변환해서 듣는 것이 더 효율적일 수 있다.



mp3는 원본 CD음원에 비해 1/10밖에 안되는 데이터를 가지면서도 실제 청음시에는 음질 손실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 우수한 압축기술을 자랑하기 때문에 거의 모든 음악재생기기에서 표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대표적 오디오 압축 규격이다.



오늘 소개할 flac mp3 변환 방법은 여러가지 방법중에 가장 간편하다고 알려진 FlicFlac Audio Converter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flac mp3 변환 FlicFlac 이용방법




먼저 FlicFlac을 다운로드 해주자.



무설치 버전이므로 설치 없이 압축을 풀고 exe파일을 실행해 주기만 하면 된다.



실행하면 아주 간단한 화면이 나온다. FlicFlac은 FLAC, WAV, MP3, OGG, APE 확장자끼리의 양방향 변환을 모두 지원하는 유틸리티이다.



변환에 앞서 아래 체크박스를 살펴보자. 'Delete input file'은 변환 후에 원본 파일을 삭제할 것인가를 묻는 옵션으로 기본적으로 체크해제 되어 있는데 그대로 두는 것을 권장한다. 그 아래 Always on top은 프로그램 창을 항상 위로 보이게 할 것인가를 묻는 것인데 다른 작업 중에 귀찮을 수 있으니 체크 해제해도 무방하다.



우측 아래의 연장(?)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여러가지 옵션을 설정해 줄 수 있다. MP3 Presets 옵션에서는 변환될 음질을 설정할 수 있는데 기본은 192Kbps로 되어있다. 숫자를 낮게 설정하면 음질이 떨어지고 용량이 작아지며 높게 설정하면 음질도 더 좋고 용량도 커진다.



그럼 이제 flac mp3 변환을 해보자. 먼저 우측의 to MP3를 선택해 준다. 다음 변환할 flac파일을 드래그해서 왼쪽 큰 사각박스안에 바로 집어넣어도 되고 박스를 클릭해서 폴더 검색으로 파일을 지정해 줄 수도 있다.



'Select or Drop Files'를 클릭하면 이렇게 파일검색창이 나오는데 변환할 flac파일이 있는 경로를 찾아 파일을 선택해주면 된다. 위에 보는 것처럼 한번에 여러 곡도 지정이 가능하니 많은 곡을 변환하고자 할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파일을 선택하고 열기를 누르면 바로 변환을 시작한다. 한곡만 선택해서 변환해보니 3초도 안걸려서 변환이 완료되었다.



완료된 결과물이다. 왼쪽이 flac 원본, 오른쪽이 mp3로 변환된 파일이다. 용량이 약 1/4로 줄어든 것이 확인 된다. 변환할 음원이 몇백여곡 된다면 어마어마한 용량을 아낄 수 있을것으로 짐작된다.


이상으로 자판기 커피 뽑는 것만큼이나 간단한 flac mp3 변환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FlicFlac Audio Converter는 기본적으로 사용권이 무료로 배포되는 프리웨어이며 제작자가 기부형식의 지원만 받고 있다. 공식 페이지 주소는 아래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