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홍수나는 꿈 해몽



여름이면 지역에따라 홍수로 인해 집이 물에 잠기거나 갖가지 피해가 발생하기도 한다. 그만큼 홍수는 무서운 자연재해인데, 홍수 나는 꿈은 어떤 의미일까?


흔히 홍수 꿈은 인내가 한계를 넘을 지경일 때에 꾸기 쉬운 꿈이라고 한다. 감정을 참을 수 없어 주위사람에게 분풀이하며 히스테리를 일으키겠다는 암시가 될 수 있다.


홍수에관한 꿈도 상황에 따라 여러가지 해석이 있을 수 있는데 다섯가지만 알아보기로 하자.



> 물바다가 된 들판 가운데 서있는 꿈

고귀한 신분이나 세력가와 인연을 맺어 큰 도움을 받아 평소에 원하던 것을 이루게 된다.


> 자신이 물 속에 서있는데 그 물이 점점 불어나는 것을 보는 꿈

세력을 얻거나 치부할 수 있는 길몽이다. 그러나 그 물이 무서워 빠져나왔다면 길몽으로서의 효력이 없고 현실에서 무언가 아쉬운 일을 만난다.


> 넓은 들판에 물이 가득 차 있는 것을 보는 꿈

앞으로 운이 환하게 트여나갈 길몽이다.



> 홍수가 나 붉은 흙탕물이 뒤섞인 큰 물을 보는 꿈

부부사이에 다툼이 생기고 만사가 뜻대로 되지 않는다. 그러나 맑은 큰물이 자기 집이나 논밭으로 밀어닥치는 것을 보았다면 국가 시책이나 사회적인 흐름, 유행따위가 자신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전개되어 뜻밖의 성공을 거둘 수 있다.


>밀어닥치는 홍수가 무서워서 피하는 꿈

모처럼 온 좋은 기회를 놓칠 가능성이 많다.



오늘은 홍수에 관한 꿈해몽을 알아보았다. 홍수 꿈은 또한 절도를 지키지 못하는, 도에 지나친 행위를 하게 될 것을 예고하는 꿈이라고도 하며 현실에서 발산할 수 없는 불만을 꿈에서 해소하려는 심리가 작용한 꿈이라는 해석도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