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강한 수면은 삶의 질을 높혀줍니다. 불면증때문에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한 날은 하루를 망치는 일이 많죠. 기분탓이 아니라 실제로 불면증이 생체리듬에 악영향을 미쳐서 그날의 행동과 대인관계에 나쁜 결과를 불러오게 된다고 합니다. 숙면은 행복한 삶을 위한 필수 조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숙면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 불면증 개선에 도움이 되는 음식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바나나

바나나는 아침을 상쾌하게 여는데 좋은 과일인 동시에 밤에 숙면을 취하는데도 도움이 되는 과일입니다.

바나나에는 비타민 B6가 들어있어 뇌의 활동을 촉진시켜 아침에 정신을 맑게 해주는 작용을 하고 마그네슘과 칼륨은 근육의 피로를 풀어주고 편안한 휴식을 취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상추

예로부터 상추를 먹으면 잠이 온다는 말이 있듯이, 상추는 불면증 개선에 좋은 대표적인 채소입니다.

상추에 함유된 락투카리움 성분은 신경진정 작용을 해서 잠이 쉽게 들도록 도움을 줍니다.

양파

양파에는 케르세틴과 페쿠친이란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비타민 B, C 등과 칼슘, 철분 등의 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로회복에 좋고, 불면증 개선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양파즙을 묻힌 천을 베개 밑에 베고 자도 불면증에 좋다고 합니다.

대추

대추도 역시 불면증에 좋은 음식입니다. 대추는 신경완화 작용을 해 긴장을 풀어주고 우울증 및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에 시달리는 분들이 먹으면 아주 효과적입니다.

겨울철에 차로 끓여 마시면 면역력을 높여줘서 감기에도 잘 걸리지 않는다고 하네요.

따뜻한 우유

우유에 든 칼슘은 몸을 편안하게 만드는 역할을 하고 멜라토닌 분비를 도와 생체리듬과 불면증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우유를 데워 마시면 긴장 되거나 초조한 마음을 진정시켜주고 휴식을 취할 시간이라는 신호를 뇌에 전달해 졸음이 오게 됩니다.

체리

체리는 멜라토닌이 함유된 자연식품으로 멜라토닌은 생체리듬을 조절하고 수면을 유도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단맛이 강한 마라스키노 체리보다는 타트 체리가 불면증에 더 효과 있다고 하네요.

호두

호두 역시 멜라토닌을 함유한 자연식품 중 하나입니다. 호두는 인지능력과 심장건강에 보탬이 되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늦은 저녁 말린 체리와 호두를 함께 먹으면 숙면을 취하기 좋은 최고의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카모마일 차

허브차가 대체적으로 불면증에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그 중 대표적인게 카모마일 차입니다. 카모마일 차는 잠이 드는 시간을 단축하는 역할을 하고 좀 더 깊은 수면에 들도록 해주기 때문에 피로가 더 잘 풀리고 다음 날 아침이 상쾌해집니다.

둥글레 차

둥글레 차도 불면증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둥글레 차에는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사포닌은 심신안정과 피로회복에 좋아 수면의 질을 높혀주는 기능을 합니다.

 

이 밖에 숙면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아몬드, 감귤류, 아스파라거스, 닭고기, 아보카도 등이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까지 불면증에 좋은 음식. 숙면을 도와주는 음식을 알아봤는데요. 물론 이런 음식만 먹는다고 수면제처럼 곧장 잠이드는 것은 아닙니다.

스트레스만 받지 않아도 불면증은 거의 해소할 수 있다고 하네요.

모두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숙면해서 상쾌한 아침을 맞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