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여행 꿈해몽




꽃샘추위가 여전히 기승을 부리고 있지만, 서서히 봄이 오는 것이 느껴지는 날씨다. 봄이오면 겨울내 방안에만 콕 틀어박혀 답답했던 심신을 달래기 위해 본격적으로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계절이다. 꽃놀이, 등산, 온천여행 등등.


하지만 일에 치이고 생활에 쪼들리다보면 여행을 가고싶어도 마음대로 훌쩍 떠나기 힘든 경우도 있는데, 너무 여행을 가고 싶으면 꿈에서 여행가는 꿈을 꾸기도 한다. 그렇다면 여행꿈은 어떤 의미를 가지는 꿈일까?


오늘은 여행에 관한 꿈해몽 풀이를 알아보기로 하자.



> 기차나 버스 등의 교통수단을 이용해 여행하는 꿈

단체의 일원이 되어 협조자와 더불어 일을 진행시킨다.



> 수학여행을 떠나는 꿈

팀의 일원으로 일에 종사하게 된다.


> 긴 여행을 하고 있는 꿈

실생활에서 우여곡절이 심하거나 직장에서의 일이 혼란스럽다.



> 외국 여행을 떠나는 꿈

미개척 분야의 일에 착수하거나, 외부 기관의 협조에의하여 일이 달성되기도 한다.



> 짐을 잔뜩 가지고 여행하는 꿈

그 무게의 비중에따라 일에 대한 고통이나 근심·걱정이 따른다.


> 지팡이를 짚고 여행하는 꿈

협조자와 함께 일의 진행이 수월해 진다.



> 여행 중 하늘·해변·길 등에 발자국을 남기는 꿈

자기의 행적·업적 등을 기록으로 남기거나 세상에 널리 알리게 된다.


오늘은 여행 꿈해몽 풀이를 알아보았다. 필자도 요즘 일이 많아서 멀리 떠나는 여행은 엄두도 못내고 있는데 꿈에서라도 해외여행이나 실컷 해봤으면 좋겠다. 그럼 오늘도 모두 좋은 꿈 꾸시고 꿀잠 이루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