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방법




최근 고속도로 톨게이트 나가보면 하이패스 전용로가 정말 많이 보인다. 요즘 신차를 뽑아도 하이패스 단말기가 기본 옵션으로 장착되어 나올만큼 하이패스가 정말 많이 보급되었다.


하이패스는 고속도로 통행료 전자지불 서비스로 충전방식과 후불결제 방식이 있는데 후불 방식이용자들은 사용하다보면 본인이 요금을 얼마나 사용했는지 궁금할 때가 있다.


그래서 오늘은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방법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자.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우선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서비스로 접속을 해야 한다. 포털 검색창에 '하이패스'를 검색하면 쉽게 접속할 수 있다. 주소는 excard.co.kr이다.



홈페이지에 접속한 화면이다.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서비스에서는 단말기 신규등록과 미납통행료 조회등의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실시간 카드내역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왼쪽의 통행료 사용내역을 눌러준다.



그러면 로그인을 하라는 화면이 나온다. 몇 년 전부터 정부에서 주민등록번호 수집이 금지되면서 본인확인 수단으로 아이핀과 공인인증서를 요구하고 있다. 공인인증서는 은행이나 한국정보인증 사이트를 통해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으니 없는 사람은 참고하면 되겠다. 



로그인을 했다면 하이패스 홈페이지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수집·이용약관을 살펴보고 동의를 눌러주자.



이제 사용내역 조회를 위해 카드 정보와 조회기간 등을 상세히 입력해 주고 조회를 눌러준다. 카드사를 후불로 선택하였을 경우에는 청구일 기준으로 조회할 수 있다.



조회를 누르면 이렇게 거래일시와 카드번호, 결제된 톨게이트 위치와 거래금액 등이 자세하게 조회되어 나온다.


이상으로 간단한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후불카드의 경우 거래내역 승인까지 사용일로부터 3일정도 소요되며, 데이터 송수신 여건, 카드사별 거래내역 확인등으로 다소 지연될 수도 있다. (최장 30일) 또한 하이패스 사용내역은 현재일로부터 3년간 조회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