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storm.dll 오류 1분 해결

category IT, 컴퓨터 2017. 3. 19. 12:14

storm.dll 오류 1분 해결




디아블로나 스타크래프트 같은 블리자드 게임을 실행하려할 때 간혹 아래의 오류가 발생하면서 게임이 실행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컴퓨터에 storm.dll이(가) 없어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dll파일은 응용프로그램 외부에 존재하다가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시킬때만 호출되는 파일인데, 프로그램 설치시에 이 dll파일 경로가 제대로 등록되지 않았거나 아예 storm.dll파일 자체가 손상 된 경우 이런 오류가 발생하게 된다.



해당 오류의 해결방법은 간단하다. 손상되지 않은 storm.dll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윈도우 시스템 폴더와 오류를 일으킨 해당 게임 폴더에 각각 넣어주기만 하면 된다.



먼저 윈도우 시스템 폴더에 넣어주는 방법인데, 이때 본인의 윈도우 운영체제 속성을 먼저 알아보고 그에 맞는 폴더에 집어넣어줘야 한다. 윈도우 속성 확인은 바탕화면에서 내컴퓨터 우클릭 - 속성으로 들어가면 확인이 가능하다.



이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는 노트북은 64비트 운영체제라는 것이 이렇게 쉽게 확인 된다.



본인의 윈도우 속성을 확인했다면 아래와 같이 속성에 맞는 폴더를 찾아서 넣어준다.

윈도우 64비트 - C:\Windows\SysWOW64

윈도우 32비트 - C:\Windows\System32



마지막으로 오류를 일으켰던 해당 게임 폴더에도 storm.dll파일을 넣어준다.

이제 게임을 실행해보면 오류가 해결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storm.zip


이상입니다. storm.dll 오류 해결 방법, 유용한 정보가 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