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gs25 편의점 위대한 시리즈는 익히 알고있었지만 치킨도 있는지는 처음 알았다. 나온지는 꽤 됐다고 하는데 나는 처음 봄ㅎㅎ. 위대한 치킨이랑 위대한 닭다리 중 고민하다가 가격차이도 별로 안나고 해서 닭다리 집어왔다. 위대한 치킨 7,900원 위대한 닭다리 8,500원



믹스넛과 피클이 들어있어요! 라고 친절하게 알려준다. 아 그랬어요?~ 닭다리 내용량은 510g. 많은건지 적은건지 주부가 아니라 그램수로 양 파악하는 건 젬병임ㅎㅎ



매콤한 저크소스로 양념했다고 하는데 뭔지 몰라서 검색해보니 자메이카식 향신료와 고추 등을 넣어 고기의 잡내를 잡아주고 매콤한 맛을 내는 소스라고.



서론은 이쯤하고 드디어 개봉닭두! 저렇게 닭다리랑 피클이랑 믹스넛이 엎치락뒤치락 들어있다. 사진상으로는 다리가 두개밖에 안보이는데 밑에 하나 깔려있어서 세개 맞음.



흔히 한마리 치킨에 다리부분만 있는 다리가 아니라 넓적다리까지 붙어있어 한개로도 양은 꽤 되는 듯 하다. 그리고 닭다리 하나마다 낱개로 진공포장 되어있는 점은 썩 마음에 든다. 혼자 먹는데 다 못먹으면 남은 거 보관하기도 애매하니까~



그리고 믹스넛. 가까이서 찍어서 거대해 보이는데 사실은 쪼매나다.



1회용 장갑도 들어있다. 나름 세심한 구성품인데? 근데 다리는 세개인데 장갑은 왜 하나인가?

이거 1인분이었구나~



전자레인지에 3분 돌리라고 되어있는데 아마 세개 다돌렸을 경우인 거 같다. 하나만 돌리니까 1분 20~30초 정도면 충분한 듯. 비주얼 참 통통하다. 냄새는 그냥 훈제 치킨 냄새?



뜯어먹으면 안에도 저렇게 소스가 적당히 베어있다. 근데 소스 맛이 내 입에는 좀 밍밍~ 그렇게 짭쪼름하지도 않고 아주 살짝 매콤함같은 걸 끼얹었나 하는 느낌? 그냥 훈제치킨 맛이다ㅋㅋ 건강을 생각해서 짜지않게 만들었나? 좋게 표현하면 맛이 담백하다.



넓적살 순신간에 뚝딱. 개인적으로 소금이나 머스타드소스같은데 찍어먹으면 간이 맞을 듯. 그냥 볼때는 크기가 좀 작아보이는데 하나로도 꽤 배부르다. 살짝 모자른 감은 있는데 두개 먹긴 많을 거 같은? 그래서 하나만 먹고 나머지 두개는 킵.



요건 입가심용 믹스넛. 그러고보니 구성품이 살짝 술안주 같은데?



양은 요정도 된다. 꿀땅콩 두개, 아몬드 하나, 나머지 커피땅콩. 달딱찌근하니 맛있다.


위대한 닭다리는 훈제치킨이지만 기름기때문에 살짝 느끼한 감이 있는데 그래서 피클이 들어있구나 했다. 피클이랑 탄산음료랑 같이 먹어주면 느끼한 맛을 잡아줘서 괜찮다.


총평을 하자면 양은 꽤 만족. 가격은 살짝 애매? 맛은 SoSo. 소스가 진한 맛이 아니기 때문에 특별한 맛을 기대하면 곤란하고 그냥 훈제치킨 좋아하는 분이라면 먹을만 함.

내 입맛에는 그냥 튀긴 치킨이 낫다^^


이상 내돈주고 사먹은 gs25 편의점 위대한 닭다리 솔직한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