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runtime error 런타임 오류 1분 해결

category IT, 컴퓨터 2017. 3. 24. 12:09


runtime error 런타임 오류 1분 해결




runtime error 216 오류를 접해본 분들이 많을 것이다. 이 오류는 주로 프로그램 설치 후에 자주 나타나는 오류이다.


비정상 등록된 레지스트리로 인해 스크립트가 꼬이거나 연산 충돌로 인해서 발생하게 되는데, 처음에는 가끔 한 두번 뜨지만 방치하고 계속 사용하면 점점 발생빈도가 높아지면서 주기적으로 사용자에게 귀찮음을 유발하는 오류이다.


runtime error 216의 해결방법은 오류가 난 시점에 설치했던 프로그램을 삭제해 주는 것인데, 정확하게 언제부터, 어떤 프로그램으로 인해 오류가 났는지 파악하기란 쉽지가 않다.



그래서 오늘은 조금 복잡하지만 확실한, 레지스트리 편집을 통해 runtime error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로 한다.



윈도우 레지스트리는 본인이 웬만한 고급 사용자가 아닌 이상 수동으로 편집하지 않는 것이 좋다. 하지만 지금과같은 경우는 부득이한 경우이니 편집을 하더라도 설명을 꼼꼼히 보고 신중하게 해서 실수가 없도록 주의해야 한다.



먼저 키보드의 윈도우키 + R키를 눌러 실행창을 불러온다. 실행창에 regedit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호출해 준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이 열리면 '컴퓨터 \HKEY_LOCAL_MACHINE \SOFTWARE \Microsoft \Windows \CurrentVersion \Explorer \Browser Helper Objects' 경로를 차근차근 찾아 준다.



경로를 찾는 것이 어렵다면 HKEY_LOCAL_MACHINE 폴더를 한번 클릭후 Ctrl+F키를 누르면 탐색창이 나타나는데, 이곳에 Browser Helper Objects를 입력하고 다음 찾기를 누르면 레지스트리를 검색 후 자동으로 해당 폴더를 찾아 준다.



이제 폴더 앞 화살표그림을 누르면 그림처럼 하위폴더가 나타나는데 이 하위 폴더들을 모두 삭제해 주면 된다. 이때 주의할 점은 Browser Helper Objects 폴더 선택시에 나타나는 오른쪽 키값은 절대 삭제해서는 안되며 Browser Helper Objects 폴더까지 삭제하는 일도 없도록 한다.


이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고 재부팅을 해주면 해당 오류가 발생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위 방법이 어려운 분들은 아래의 실행파일을 다운로드받아 실행해 주는 방법도 있다. 아래 실행파일은 브라우저 확장모듈(BHO)과 툴바를 한방에 제거해 주는 프로그램인데 런타임오류 해결과정 작업을 자동으로 진행해 준다. 마찬가지로 진행이 완료되면 컴퓨터를 재부팅해 준다.



이상입니다. runtime error 런타임오류 1분 해결, 유용한 정보가 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