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vb6ko.dll 다운 및 오류 해결 간단하게




vb6ko.dll 오류는 윈도우에서 프로그램 설치 후 간혹 나타나는 문제이다.


vb6ko.dll은 비주얼베이직 기반의 응용프로그램에서 필요로하는 구성요소인데, 해당파일이 악성코드나 바이러스에 의해 손상되었거나 권한 문제로 제대로 설치가 되지 않았을 때 아래의 메시지가 나타나며 오류가 발생한다.


The language DLL 'vb6ko.dll' could not be found.


해당 오류의 해결방법은 간단하다. 손상되지 않은 vb6ko.dll 파일을 다운 받아 원래 파일이 있어야할 윈도우 시스템 폴더에 넣어주는 것만으로 쉽게 해결된다.



주의할 것은 인터넷에 공유되고 있는 dll파일 중에는 악성코드를 유포하기위해 가짜 파일을 올려놓는 경우가 있는데, 해당파일은 확장자가 .dll이다. vb6ko dll.exe와 같이 이름을 비슷하게 만든 exe확장자 파일은 악성코드를 내포한 파일일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먼저 아래에 깨끗한 파일을 올려두었으니 다운받아 준다. 간혹 '이 형식의 파일은 컴퓨터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라는 경고 메시지가 뜨는 경우도 있는데 dll파일 형식을 받을 때 흔히 나오는 경고문구이므로 무시하고 계속을 눌러주면 된다.



이제 다운받은 파일을 시스템 폴더에 넣어주면 된다. 경로는 본인의 윈도우 속성에따라 다르다.

윈도우 xp, 32bit - C:\Windows\System32

윈도우 64bit - C:\Windows\SysWOW64



해당 폴더에 같은 이름의 파일이 존재한다고 나오면 덮어쓰기를 눌러준다. 이제 컴퓨터를 재부팅 해주고 나면 같은 메시지의 오류가 더이상 발생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상입니다. vb6ko.dll 다운 및 오류 해결, 유용한 정보가 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