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지니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안내

category 유용한 정보 2017. 3. 27. 12:11


지니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안내




운전 중에 모르는 길을 찾아갈 때 네비게이션은 정말 유용하다.


예전에는 동네사람들에게 길을 물어물어 찾아갔지만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졌다.


심지어 지금은 아는 길도 네비게이션 없으면 찾아가기 힘들정도로 이 작은 기계에 익숙해졌는데, 현대인의 실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는 네비게이션, 하지만 도로상황은 끊임없이 개편되고 그에따라 업데이트도 주기적으로 해주어야 자칫 잘못된 길로 안내를 받는 낭패를 방지할 수 있다.


오늘은 여러가지 네비 중에 지니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자.



지니 네비게이션은 현대엠엔소프트에서 제작한 네비게이션이다. 과거 맵피, 소프트맨 네비게이션을 제작한 곳이기도 한데 현대자동차 그룹에 속한 기업으로 현대기아차에 기본으로 장착되어 나오는 경우가 많다.



업그레이드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현대엠엔소프트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어야 한다. 포털 검색창에 '현대엠엔소프트'를 검색하거나 주소창에 hyundai-mnsoft.com을 입력하고 접속해 준다.



홈페이지에 접속했다면 상단의 업데이트/제품등록에서 드롭메뉴 중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를 눌러준다. 업데이트를 하기전에 우선 회원가입과 제품등록을 마쳐야 하는데, 업데이트 방법을 알아보러 오신 분들은 이 과정을 이미 마친 사용자라고 가정하고 제품등록과정 설명은 생략한다.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메뉴로 들어오면 우선 소프트맨/지니/맵피(구) 통합 업데이트 센터를 다운로드·설치해 주어야 한다. 현대엠엔소프트 업데이트 센터는 운영체제 윈도우XP, 윈도우Vista, 7, 8, 10을 지원하며 하드디스크 여유용량 10GB이상을 요구한다.



업데이트센터 다운로드 및 설치가 끝나면 실행을 해준다.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먼저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 아이디가 없다면 이곳에서도 회원가입이 가능하다. 로그인 없이 비회원으로 제품 업데이트 역시 가능하다. 이때는 제품 시리얼번호를 알아야하며 이메일로 인증번호 발급 후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다.



로그인으로 등록을 진행했다면 안내되는 제품 항목들 중 본인이 등록한 기기에 해당하는 것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해 준다. 제품 등록을 하지 않은경우 제품등록 팝업창이 나타나며 맵피/지니 네비의 경우 홈페이지의 제품등록 페이지로 자동 연결된다. 소프트맨의 경우는 SD카드를 PC에 연결하면 제품이 자동으로 등록되니 참고하자.



등록제품을 선택했다면 업데이트 파일의 저장위치를 선택해 준다. 이동식 저장디스크를 선택하면 네비게이션 SD에 바로 업데이트가 저장되며 PC에 저장 후 나중에 기기 업데이트를 하고싶다면 하드디스크에만 설치를 선택해 주면 된다. 이때 네비게이션 기기 혹은 SD카드가 PC에 연결되어 있지 않다면 선택항목에 하드디스크만 표시된다.



다음은 포맷 및 백업 선택이다. SD카드 문제로 인한 일부 업데이트 관련 오류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업데이트를 할 때 포맷을 함께 진행해 주는 것이 좋다. 이때 개인설정 데이터 및 파일을 백업할 것인지 여부도 선택할 수 있는데 업데이트 센터에서는 백업 선택을 권장하고 있다.



포맷 및 백업을 선택했다면 업데이트 종류를 선택해 주어야 한다. 패키지 업데이트와 안전운행만 업데이트, 그리고 사용자 선택 업데이트가 있는데,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모든 데이터를 포함하고 있는 패키지 업데이트를 선택하는 것이 무난하다.



업데이트 종류를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줬다면 데이터 다운 및 설치가 진행된다. 만약 여기서 오류가 발생한다면 다음을 체크해 보도록 하자.

1. USB가 PC와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가? (USB를 올바르게 꽂거나 PC를 재부팅)

2. USB 장치에 이상은 없는가? (다른 컴퓨터 및 장치에 연결 후 제대로 인식하는지 확인)

3. SD카드가 쓰기 방지 상태인가? (SD 카드에 정보를 넣을 수 없도록 설정되어 있는지 체크)



지니 네비게이션 업데이트가 모두 완료되었다. 이제 SD카드를 네비게이션에 삽입 후 자동차에 다시 부착해 주기만 하면 끝이다.



지니 네비게이션의 경우 업데이트 일정은 2개월에 한번씩 홀수 월에 정기 업데이트, 짝수월에 DB(데이터베이스)업데이트가 있다. 안전운행 업데이트는 매월 2회씩 실시 된다.

새로운 도로나 음식점 등이 생기면 정기업데이트시에 반영되며 데이터베이스 업데이트는 POI의 명칭, 주기, 전화번호 등이 갱신되므로 항상 최신 도로상황 정보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최소 2개월에 한번은 업그레이드를 해주는 것이 좋다.


이상입니다. 지니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 유용한 정보가 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