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후 주소변경 한번에 끝
이사를 하고나면 신경쓸 것이 참 많다.
유독 자주 이사하는 사람들이라면 공감할텐데, 이사는 할때도 번거롭지만 이사후 주소변경하는 일이 특히나 귀찮은 일이다.
필자도 이사를 자주하는 편인데, 각종 우편물들이 예전 주소로 날아가서 종종 귀찮게 하곤 한다.
이렇게 이사후에는 각종 통신회사, 은행/카드, 보험 등의 지로 고지서나 우편물이 제대로 날아오게 하기 위해서 주소변경을 해줘야 하는데, 내가 이용하고 있는 기관이나 사이트가 많으면 하나씩 일일이 찾아내서 변경 해주기란 여간 까다로운 일이 아니다.
그런데 알아보니 이런 경우 내가 가입한 여러 사이트의 이사후 주소변경을 한번에 일괄적으로 해주는 서비스가 있다. 바로 KT moving 주소변경서비스이다.
KT무빙 서비스는 포털 검색을 이용하면 사이트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집주소 변경신청란이 보이는데 이곳에 바꿀 주소를 입력하고 변경신청을 클릭해 주면 된다.
이용약관이 나오면 한번씩 읽어주고 각 항목에 모두 체크를 해준 뒤 동의합니다를 눌러 준다.
약관에 동의하면 본인인증을 요구하는데 핸드폰 인증, 아이핀 인증, 공인인증서 인증을 제공하고 있다. 은행거래/보험용 공인인증서를 이용하면 금융기관 제휴사만 주소변경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본인인증을 마치면 이렇게 주소변경할 제휴사를 선택할 수 있다. 통신회사 카드&은행, 백화점 및 유통회사, 자동차&항공 등 많은 기관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중에 주소변경을 원하는 제휴사를 모두 선택 후 다음으로 넘어가 준다.
다음 화면에서 주소변경 희망일을 선택할 수 있다. 희망일이 주말이나 공휴일일 경우는 그 다음 업무일에 주소정보가 반영된다고 하니 참고하자. 또한 이전 화면에서 잘못 선택한 회사가 있다면 이곳에서 확인 후 삭제도 가능하다.
우편물 수령지는 각 제휴사별로 집으로 받을지 또는 회사로 받을지 구분해서 선택해 줄 수 있다. 만약 기존에 청구서를 이메일 수령으로 거래하던 회사의 경우 이곳에서 주소를 변경하더라도 우편물 및 청구서는 계속해서 이메일로 전송되니 유의하자.
다음을 누르면 마지막으로 정보변경 신청 화면이 나온다. 이곳에서 휴대폰 번호 및 이메일을 변경해 줄 수도 있다. 그리고 아래에 새로 바뀐 주소 입력 및 입력된 주소가 올바른지 확인을 해준다. 우편물 수령지 선택단계에서 자택과 회사를 둘 다 선택했다면 이 화면에서 자택과 회사 주소 입력창이 둘 다 나타나게 된다. 항목을 모두 입력 및 확인하고 변경신청을 누르면 주소변경 신청 절차가 모두 완료된다.
이상입니다. 이사후 주소변경 한번에 하는 방법, 유용한 정보가 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