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TA 유효기간 확인
해외여행을 하기위해서는 비자가 필요하다.
하지만 2008년 한국이 VWP(미국비자 면제 프로그램)에 가입함에 따라 미국여행에 한해 비자없이 자유롭게 왕래할 수 있게 되었는데, 이때 비자대신 필요한 것이 ESTA이다.
ESTA란?
90일 이내 미국 단기 여행시에 방문을 허가해 주는 미국 전자여행 허가증을 말한다. 관광목적의 방문만 허가가 되며, 최소 미국 여행 12시간 전에는 발급을 받아야 출국이 허용된다.
ESTA는 한번 발급 받으면 2년이라는 유효기간이 주어지는데 만약 이 기간이 넘어가거나 ESTA 발급을 받지 않았다면 비행기를 타고 미국에 날아간 뒤에도 입국거부를 당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그렇다면 발급받은 ESTA 유효기간 확인은 어떻게 알아볼 수 있을까?
ESTA 공식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하다. 먼저 포털 검색을 이용해 ESTA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준다.
메인화면을 살펴보면 기존 신청서 확인 버튼이 보인다. 클릭해 주자.
기존 신청인의 ESTA 상태 확인이 필요하다. 개인이 신청했다면 개인 상황 확인을, 단체 신청을 했다면 그룹 상황 확인을 선택해 주면 된다.
보안통지 팝업창이 나오면 확인&계속을 눌러주고 위와같은 입력란이 나타나면 여권번호와 생년월일, 신청번호를 모두 입력하고 신청서 검색을 눌러주면 유효기간 확인이 가능하다.
만약 신청번호를 잘 모르겠다면 아래 도움 항목에서 여권번호와 개인 인적사항을 입력하고 신청서 검색을 눌러주면 신청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이상, ESTA 유효기간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유용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미국 여행을 준비준이신 분들 모두 즐겁고 안전한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