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공휴일 진료하는 병원찾기, 영업시간




몇달 전 일요일에 갑자기 배가아파서 병원을 찾은 적이 있는데요. 동네 병원은 공휴일이라고 거의다 문을 닫았더라구요.


그래서 할 수없이 큰병원 응급실까지 찾아가서 진료를 받았는데요. 응급실 이용은 진료비가 많이 비싸다는 걸 그때 알았습니다. 아픈데 치료는 안할 수도 없고 눈물을 머금고 비싼 응급실 진료를 받고 왔던 기억이 있네요.


여러분들도 꼭 공휴일에 어디가 아파서 병원을 찾게 되는 일 있지 않으신가요? 이럴 때 공휴일 진료하는 병원을 미리 알고 있으면 저처럼 비싼 응급실 진료 이용을 하지 않아도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공휴일 진료하는 병원과 영업시간까지 한눈에 조회해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공휴일 병원찾기는 응급의료포털 e-gen에서 조회해볼 수 있는데요. 포털 검색창에 응급의료포털이라고 검색하면 홈페이지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병원뿐만 아니라 해당지역의 약국도 검색해 볼 수 있답니다.



병원·약국찾기를 누르면 주소를 입력해서 해당지역의 병원 및 약국을 검색해 볼 수 있는데요. 아래 진료요일을 공휴일로 선택해 주면 공휴일 진료하는 병원을 한번에 다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주소뿐만 아니라 병원 이름으로도 검색이 가능하니 이미 알고있는 병원이라면 더 쉽게 조회해 볼 수 있겠죠?



부산광역시 수영구 남천동을 검색해본 결과입니다. 남천동에는 공휴일 운영하는 병원이 참 많네요. 검색결과에는 이렇게 병원 목록과 간단한 주소 및 현재 진료가능 입원실 운영 현황등을 간단하게 살펴볼 수 있는데요. 병원 영업시간을 자세히 알아보려면 상세보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상세보기에서는 이렇게 지도로 병원 위치를 쉽게 알아볼 수 있고 요일별 진료시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진료시간은 병원 운영사정에따라 변동될 수 있으므로 119 또는 해당 병원에 전화로 문의 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공휴일 진료하는 병원찾기 및 영업시간 조회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휴일에 갑자기 아플 때 알아두면 가까운 병원을 이용하는데 유용한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모두 건강 유의하시고 오늘 하루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