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성적표 출력 및 발급 비용
올해의 목표는 토익 700점! 이라고 다짐을 한지 3년째인데 아직도 500점대에서 놀고 있네요 ㅠㅠ
머리가 멍청한 건지.. 친구는 집에서 혼자 독학만으로도 가볍게 700점 넘어버리던데 참 부럽습니다.
토익시험은 대학교 졸업 이후로는 안녕일 줄 알았는데 요즘은 회사다니는 와중에도 진급 고과에 반영하는 곳이 많기 때문에 아마 평생 따라다니는 시험이 아닐까 하는데요.
오늘은 토익 성적표 출력 및 발급 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우편수령을 하면 토익 시험을 치른 후 자동으로 등록한 주소지로 우편발송이 되는데요. 시간이 일주일 이상 걸리기 때문에 급한 분들은 직접 출력을 하기도 합니다.
토익 성적표 출력 및 발급을 받으려면 우선 YBM 시사 어학시험 홈페이지로 접속해 주세요. 검색창에 YBM 또는 토익이라고만 검색해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토익 성적표 출력은 최초발급과 재발급이 있는데요. 성적표를 발급받았다가 분실한 경우 재발급은 성적발표일 10일 이후부터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유의하세요.
YBM 홈페이지에서 성적확인 또는 성적표 발급 신청을 누르면 되는데요. 올해 4월 시험은 아직 발표가 안났네요. 보통 시험 한달 뒤에 발표가 납니다. 저는 아직 준비가 안되어서 건너 뛰었는데 올해 4월에 TOEIC 보신 분들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성적 확인은 로그인을 요구합니다. 다른 사람이 내 성적을 마음대로 확인할 수 있다면 기분 나쁘니 당연한 거겠지요? 시험을 자주 치르는 분들이라면 아이디 하나 쯤은 만들어 두는 게 좋아요.
토익 성적표 발급 비용은 최초 발급시에는 무료이고요. 분실 등으로 재발급 받는 경우는 1매당 2,000원의 발급 비용이 들어갑니다. 온라인 출력, 우편수령 모두 비용이 같은데요. 다만 우편보다 빠른 택배수령을 선택하면 서울 - 4,000원, 지방 - 5,000원 등 택배 비용이 추가로 부담됩니다. 프린터가 있다면 이왕이면 온라인 출력으로 발급 받는 게 빠르고 간편하겠지요?
이상으로 토익 성적표 출력 및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언제쯤 토익 시험에서 해방될 수 있을까요? 저처럼 성적이 안나와서 자주 시험을 치르는 사람이 많으면 YBM은 떼돈을 벌 것 같습니다. 이참에 아예 YBM에 취직을?... 아무튼 올해 토익 시험 치른 분들 모두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