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자동업데이트 해제 초간단 해결!
윈도우10 자동업데이트 해제 초간단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Windows8이 역대 최단기간 서비스 종료라는 기록을 달성하고 역사의 뒤안간으로 사라진 뒤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후속으로 내놓은 제품이 Windows10이었습니다. 윈도우10은 높은 호환성과 한결 가벼워진 인터페이스 그리고 무엇보다 빨라진 반응속도로 괜찮은 호응을 얻고 있는데요. 하지만 이전 제품들과 많은 부분이 달라졌기 때문에 다소 불편한 부분도 있습니다.
윈도우10은 윈도우7과는 달리 제어판에서 자동업데이트 해제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의 위협으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해 이 기능을 제거했다고 하는데 막상 사용자들은 오히려 더 불편함을 느끼고 있으니 아이러니입니다. 하지만 윈도우10 업데이트 설정 항목은 제어판에서만 제외되었을 뿐 다른 방법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윈도우10 자동업데이트 해제 초간단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윈도우10 자동업데이트 해제 방법
먼저 단축키 '윈도우+R'키를 눌러 실행창을 불러옵니다. 그 다음 명령어 입력란에 'services.msc'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윈도우 서비스항목은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 - 관리도구 목록 안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각자 편한 방법으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위 그림처럼 서비스 관리창이 나옵니다. 오른쪽 스크롤바를 움직여 Windows Update 항목을 찾아 우클릭 해줍니다. 그러면 메뉴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중지'를 누르면 즉시 윈도우10 자동업데이트 해제가 되지만 재부팅을 하면 다시 원상복구가 됩니다. 따라서 속성 항목으로 들어가서 옵션을 변경해 주어야 합니다.
속성을 눌러주면 위와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시작유형 오른쪽의 아래 화살표를 눌러 드롭메뉴를 불러옵니다. 기본 설정은 자동으로 되어있을 것입니다. '수동'이나 '사용 안 함'으로 바꿔 주시면 윈도우10 자동업데이트 해제가 됩니다. 시작 유형은 수동으로 설정할 것을 권장하지만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해도 언제든지 수동으로 변경해서 윈도우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시작유형을 수동으로 변경한 화면입니다. 여기서 확인을 누르면 변경사항이 저장되지만 재부팅을 한 후에야 적용이 됩니다. 현재 시점에서 바로 윈도우10 자동업데이트 해제를 원하시면 위의 '중지'를 먼저 눌러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확인을 눌러주면 윈도우10 자동업데이트 해제가 모두 완료됩니다.